△지자체 지원 의지 등에서 적합 판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지자체 지원 의지 등에서 적합 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4회 작성일 25-08-15 05:23

본문

수용성 △지자체 지원 의지 등에서 적합 판정을 받았다.


태백 연구용 지하연구시설(URL) 조감도.


/자료제공=원자력환경공단 ━ ◇방폐물처분 연구 시급…인구 소멸 위기 지자체의 미래 전략 ━ 부지 적합성이 확정되면 예산을 투입해 본격 착공해야 한다.


부적합 주장이 제기되자 부지선정평가위원회 활동 내용 등 관련 자료를 공개하며 건설 당위성을 설명했다.


연구용 URL은 고준위방폐물처분시설 부지를 선정하기 전에 설치하는 시설이다.


처분시설 부지 내 지하연구시설을 확보하기 전까지 고준위방폐물관리에.


보관 중인 사용후핵연료 임시 저장시설이 오는 2030년부터 순차적으로 포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향후 고준위 방사성폐기물(방폐물) 처분을 제대로 위한 연구 기반이 강원 태백에 마련될 예정이다.


14일 업계 등에 따르면 한국원자력환경공단(원환공)은.


수용성 △지자체 지원 의지 등에서 적합 판정을 받았다.


태백 연구용 지하연구시설(URL) 조감도.


/자료제공=원자력환경공단 ━ ◇방폐물처분 연구 시급…인구 소멸 위기 지자체의 미래 전략 ━ 부지 적합성이 확정되면 예산을 투입해 본격 착공해야 한다.


URL 부지를 확정하고 총사업비 6475억원을 투입해 건설을 추진한다.


URL은 실제 방폐장과 유사한 환경에서 원전에서 나온방폐물처분 기술을 개발·검증하는 연구를 수행한다.


2060년까지 고준위 방폐장을 건설하기 위해 핵심적으로 필요한 시설이다.


우리나라가 전세계 5위 원전 국가가 됐는데 사용후 핵연료 무려 국내에 2만톤(t)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특별법은 통과됐지만 고준위방폐물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해야 한다"며 "우리나라 현재 수준이 선진국 기술 대비 50~60%로 후진국 수준을.


가장 큰 벽은 주민 수용이다.


지난해 진행한 연구용 URL 공모에서 유치를 희망한 지방자치단체는 태백시가 유일했다.


방폐물을 반입하지 않는 조건이었지만, 주민 여론도 좋지 않고 지원금도 없는 사업이라 희망한 지역이 적었던 것으로 원환공은 보고.


3개 읍면 주민 대표들은 건의서를 통해 "경주 주민과 경주시민은 40여 년 동안 원자력발전과 고·중저준위방폐물과 함께 살아오며 국가 에너지 안보와 전력공급에 막중한 책임을 감내해왔다"며 "그럼에도 오는 9월 시행 예정인 특별법 시행령에는.


이번 워크숍에는 원자력·지질·건설 등 관련 분야의 9개 학술단체 소속 전문가 150여 명이 참석해, 고준위방폐물관리사업의 과학적 기반 구축과 사회적 신뢰 확보를 위한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워크숍 첫날은 ‘고준위방폐물관리시설 부지.


지난 3월 고준위 방사성폐기물 관리에 관한 특별법(고준위 특별법) 제정 이후 관련 기관들의 고준위방폐물관리기술개발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https://www.nahaengdong.co.kr/


3일 원전 업계에 따르면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은 지난 1일 대전 유성구 오노마 호텔에서 한국.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http://seong-ok.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