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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Helia
댓글 0건 조회 10회 작성일 24-08-03 2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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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스타프 레플리카샵 클림트 레플리카展오늘은 7월부터 시작된 부산시민회관 전시 ;관람후기를 남겨보겠다?‍♀️​​​전시정보황금빛 색채의 비밀구스타프 클림트展​?전시기간2024. 07. 05.(금) - 08. 11.(일)​?관람시간오전 10시 - 오후 6시​?휴무매주 월, 화요일​?장소부산시민회관 전시실​?입장료일반 - 8,000어린이(13세 미만) - 5,00024개월 미만 무료​예매 시 할인권종에 13세 미만을 선택하고 예매하면 할인이 되는 듯하다!​​​​도슨트 안내​도슨트 안내는 평일 하루 2번, 주말은 3번으로 이루어져있다. 이 날에는 운이 좋게도 들어가자마자 도슨트 투어가 입구부터 시작되고 있었다. 주말이라 그런지 어린 아이들을 데리고 온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많아보였다.​​‘레플리카’란?원작을 복제한 작품클림트의 유명작인 ;의 오리지날 작품은 각각 벨베데레 오스트리아 미술관, 레플리카샵 뉴욕 노이에 갤러리에 소장되어있다.​디지털 색상 분석을 통해 원화 색감을 재현하여 디지털 프린트를 출력한 후 전문 작가들이 직접 물감을 쌓고 마감재인 바니시를 발라 마티에르(질감)까지 표현하였다고 한다. ​​1. 아케데미즘, 역사주의 (1862-1896)​- 고교 졸업후 14세 부터 공예미술학교를 다녔다. ​- 이 당시 스승들로부터 배운 가르침은 매우 관습적인 것으로 19세기 후반에 널리 유행했던 대로 르네상스와 바로크, 고전주의의 위대한 예술가들을 충실하게 모방하며 역사주의나 우의화를 주제로 작품활동하였다 ​- 1883년 동생 에른스트, 공예미술학교 동급생 프란츠 마치와 함께 '예술가컴퍼니'를 결성 하였다.로미오와 줄리엣의 죽음(1886),빈 부르크 극장구 레플리카샵 부르크 극장의 관객석(1888), 빈 역사 박물관음악의 우의화(1895),뮌헨 노이에피나코테크요셉 펨 바우어 피아니스트(1890), 인스부르크 티롤 주립 미술관​2. 분리주의자로의 전환기(1897-1900)- 1897년 오스트리아의 젊은 화가, 조각가, 건축가들은 전통적 관습과 스승들의 역사주의에 반기를 들고자 기존 공식협회들과 거리를 두고 빈 분리주의를 결성하였다. ​- 1898년 분리주의 전시관을 건축해 분리주의협회 만의 공식적인 지역 전시회를 개최 하였다. ​- 전시관 전면에 분리파의 구호 '모든 시대에는 그 시대의 예술을, 예술에는 자유를'이라는 문구를 새겨 놓았다. 분리파는 모든 예술영역의 요소를 이용하여 일상생활에까지 확대된 종합예술작품을 의도했으며 더 나아가 자신들의 작품으로 레플리카샵 사회를 변화시키려 했다.피아노를 치는 슈베르트2(1898-1899)에밀리 플뢰게 초상(1902), 빈 역사 박물관어릴적 에밀리 플뢰게 초상(1891)​3. 황금시기 • 완숙기,(1901-1908)- 1901~1909년 사이 클림트의 예술은 완숙기를 맞는다. ​- 이 시기 대표적 작품인 24m 벽화 '베토벤 프리즈'를 베토벤 9번 교향곡의 마지막 합창곡을 모티브로 하여 제작 하였다.​-우의화 : 10여 년간 '금붕어', '물뱀', '희망'등 많은 우의화 걸작들을 완성 하였다. ​- 번쩍이는 금장식으로 마감된 '유디트1'을 완성하며 클림트 작품세계에서 '황금양식'의 시대가 시작 하였다.​ [ 클림트와 여성세계 ] - 클림트는 역사상 여성의 세계를 가장 잘 표현한 화가로 레플리카샵 알려졌다. ​- 여성 초상화에서 그가 가장 중점을 둔것은 육체적 부피감이 주는 사실성과 그의 상상이 빚어낸 추상적, 기하학적 무늬의 만남을 창조하는 것이었다. ​- 초상화 속에서 우아하고 예민하며 무언가를 갈망하거나 인생을 꿈꾸는 여성의 모습을 그렸다.아델레 블로흐 바우어의 초상(1907),뉴욕 노이에 갤러리키스(1907), 빈 벨베데레 미술관베토벤 프리즈(1902)​​​처음에 1층 전시장이 생각보다 작아서 1층만 있나 싶었는데 알고보니 그게 아니었다. 2층에도 전시가 이어졌다.​풍경화(1900-1916)- 클림트는 잘츠부르크 동쪽의 아터호반에서 동반자 에밀리 플뢰게와 함께 여름휴가를 보내며 약 50여 점의 풍경화를 완성하였다. ​- 작업실에서 작업하지 않고 풍경이 있는 레플리카샵 바로 그 자리에서 캔버스에 그렸다. ​- 화면은 주로 정사각형인데 이 형태는 넓은 공간을 규칙적이고 측정 가능한 형태로 줄여 이미지를 제대로 통제할 수 있게 해준다. ​- 클림트 화풍의 발전에 있어서 풍경화는 우의화 못지않은 매우 자발적이며 독창적인 산물이다.카소네의 교회(1913)가르다 호숫가 말체시네(1913)팜 가든(1905)컴머성의 공원길(1912), 빈 오스트리아 미술관​​4. 화려한 양식(1909-1918)- 젊은 에곤쉴레와 코코슈카의 표현주의적 방식과 마주한 클림트는 근본적인 문제의식에 부딪혀 1909~1910년 침체기를 보낸다. ​- 이후 그는 금빛바탕과 세세한 무늬의 기하학적 장식을 포기했고 풍부한 색감과 재질을 구사한 마티스나 고흐의 화풍을 본보기로 레플리카샵 고유한 그림들을 그리기 시작했으며 색감은 프랑스 야수주의처럼 더욱 정열적으로 화려해졌다. ​- 당초무늬 사용과 개화 직전의 꽃봉오리처럼 윤곽을 부풀려 외부로 형체를 팽창시키는 '바로크적'회화기법으로 특징지울 수 있는 '화려한 양식'의 시대가 열렸다.스토클레 프리즈(1905-1909),빈 오스트리아 공예미술관메다 프리마베시의 초상(1912),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곤 쉴레 작품 전시클림트와 인연이 있었던 에곤 쉴레의 작품도 몇 점 전시되어있었다. 에곤 쉴레의 투박하면서도 거침없는 스케치로 그려진 작품들을 보면 뭔가 모를 애환이 담겨있는 듯한 느낌이 들 때가 있다. ​어두우면서도 어찌보면 기괴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정말 가식없이 자신이 생각하는 것 그대로를 캔버스에 레플리카샵 담은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푸른 작업복을 입은 클림트(1913)좌/꽈리열매가 있는 자화상(1912), 우/발리의 초상(1912), 레오폴트 미술관​2층 전시장 입구에는 영상으로 찬찬히 작품을 볼 수 있는 공간이 작게 마련되어 있다.​​MD샵​예쁜 명화들로 만들어진 다양한 MD들이 많이 나와있었고 생각보다 판매 부스 크기는 작았다. 전날 모네에서 앤디워홀까지에서 기념품을 샀었기에 이번 전시에서는 따로 더 구매하지는 않았다.​비록 레플리카 전이지만 클림트의 아름다운 작품들을 시대 순으로 차근차근 관람할 수 있었던 것과 한 자리에서 둘러볼 수 있었다는 점이 참 좋았던 것 같다. 아직 가보시지 않으셨다면 꼭 가보시길 바란다:)​공연전시안내,대관서비스,토요체험스쿨,부산시립예술단,커뮤니티,부산문화회관소개,정부3.0,고객센터,정기회원bscc.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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